메지온 NEW
전문가  |  2024-09-24  |  조회수 242

 

신약 개발업체. 동아에스티(구 동아제약)와의 특허권 양수도 계약을 통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 러시아 등 4개국에서 발기부전치료물질 "유데나필"에 관련된 모든 특허권을 보유. 발기부전치료제, 전립선비대증치료제, 간문맥고혈압치료제, 폐동맥고혈압치료제 및 단심실증치료제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글로벌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최근에는 단심실증치료제(SVHD, Single Ventricle Heart Disease, 폰탄수술환자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종목은 제약/바이오 종목중에서 최근 어떠한 이슈가 나오는 것이 전혀 없는 종목이며, ​2023년 MSCI 스몰캡 지수 편입에 대한 모멘텀으로 올라간 것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재료가 없습니다. 현재는 저가를 갱신하기 직전의 위태로운 자리인데, 왠만하면 종목 교체 쪽으로 보시는 것이 좋고 단기적으로 상승하여 32000원 부근만 올라오더라도 비중을 줄여두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제약/바이오는 한번 물렸을 때 대처를 하지 않으면 낙폭이 크게 형성되는 특징이 있으며, 투자하기 전에 어떤 뉴스나 재료가 있는지 계속 살펴보고 흐름을 파악한 뒤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종목은 올해 내내 하방추세를 그리는 종목인데 보유가 길어질수록 아마 손실이 커지는 것을 투자자분도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손절라인은 28500원 안내 드리고 왠만하면 보유기간 길게 가져가지 마시고 종목 교체하여서 손실을 회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전글 다음글 >